인사말

‘Happy& Healthy’

뉴트리원의 비전은 고객의 건강과 행복(Happy& Healthy)입니다.

뉴트리원은 2012년에 설립되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해왔습니다.
엄격한 품질관리와 끊임없는 연구로 뉴트리원만의 프로세스를 구축하였으며 의사, 약사, 영양학 박사 등 건강 전문가들과 함께 모든 이들의 건강한 내일을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뉴트리원은 소비자를 우선으로 하여 '지속 혁신', '스피드', '디테일'을 핵심 가치로 삼고 고객의 특성에 맞춘 브랜드별 차별화로 고객에게 다가서고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의 의견에 언제나 귀를 기울여 불편 사항은 빠르게 대처 및 개선하고 전달해 주시는 모든 의견을 소중히 하여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뉴트리원의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4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회사가 걸어가는 방향은 소비자의 선택 기준과 같아야 하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뉴트리원은 '소비자 중심 경영(CCM)'의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경영 프로세스를 견고히 다지고 언제나 소비자의 소리를 최우선으로 경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든 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것'
이것이 바로 뉴트리원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뉴트리원 대표이사 권진혁

뉴트리원 윤리헌장

우리는 뉴트리원을 윤리적인 경영을 바탕으로 모든 고객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다.

  • 우리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상품을 만들고, 고객의 행복과 건강을 최고의 가치로 여긴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한다.
  • 우리는 협력사와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의 번영을 위한 건전한 관계를 형성한다.
  • 우리는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뇌물, 비리, 알선 등 행위를 하지 않으며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 우리는 경영활동을 함에 있어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CCM소개

CCM 인증이란?

소비자중심경영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CCM은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정비를 통해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뉴트리원은 2022년 12월 CCM 선포식을 시작으로 소비자 중심경영을 위한 운영메뉴얼을 개발하고 CCM 실행 체계를 마련하는 등 전 조직이 참여하여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2023년 CCM 인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인증기관
  • 운영기관

CCM 인증 기대효과

  • 소비자 측면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소비자문제 발생 시 CCM 운영 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 기업 측면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공공 부문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간의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CCM 인증제도 홍보영상

CCM 선언문

뉴트리원은 고객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급변하는 서비스 환경에 대처하고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여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금부터 뉴트리원 임직원은 적극적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소비자중심경영(CCM)의 도입을 선언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선언문

뉴트리원 임직원은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 를 목표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행복한 삶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신뢰 받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중심경영마인드를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며 불편 사항이 없도록 신속한 업무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목소리를 제품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22.12.13 뉴트리원 임직원 일동

CCO임명장

CCM 도입 선포식

뉴트리원&CJ온스타일,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공동선포식 개최

[내외경제TV] 주현웅 기자=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자 CJ온스타일과 소비자 중심경영 제도(CCM) 인증 획득을 위한 멘토링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선포식을 가졌다고 14일 전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공인제도이다.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 주기로 평가한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뉴트리원이 지금과 같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트리원은 2016년부터 쌓아온 CJ온스타일과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국내 최장기간인 15년간 CCM 우수 기업 인증을 받아온 CJ온스타일의 노하우를 전수받고자 CCM 멘토링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

CCM인증

CCM 인증서

CCM 수여식

소비자중심경영 성과 인정,
첫 CCM 인증 획득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뉴트리원이 지난 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공인제도이다.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마다 재평가한다.

뉴트리원은 지난해 12월 15년간 CCM 우수 기업 인증을 받아온 CJ온스타일과의 CCM 멘토링 협약을 시작으로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고 전했다. ‘건강에 대한 진심’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반영했으며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소비자 관련 사내 규정 정비 △소비자불만 개선 활동 △CCM 운영 매뉴얼 및 소비자 규정 체계 구축 등을 진행해왔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뉴트리원은 롯데의료재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보바스어린이의원의 장애아동 재활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밀알복지재단에 정기적으로 제품 기부하는 등 활발한 CSR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또 자사 대표 브랜드인 비비랩의 패키지를 틴케이스로 전면 확대하며 ESG 활동을 강화했다.

권진혁 뉴트리원 대표는 “’모든 고객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라는 고객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제품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등 모든 임직원이 전사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올해 CCM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말했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고객의 소리 보내주신 의견은 뉴트리원 경영진에게 즉시 전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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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처리 프로세스
불만 사전예방
  • 생산단계 - 균일한 품질 생산을 위한 주기적 모니터링
  • 판매단계 - 고객응대 매뉴얼 수립
    - 제품및 서비스 교육
  • 발송/배송단계 - 포장작업 녹화 기록
    - 배송단계 체계적 관리
  • 사후관리 단계 - 고객불만 유형별 심각도 기준 설정
  • 피드백 - 매뉴얼에 따른 처리 진행
    - 각 단계별 재발방지 대책 마련
불만 사후처리
  • 고객불만접수 - 전화, 채팅, 홈페이지 등
  • 원인분석/
    유관부서확인
    - 내용 및 피해상황 파악
    - 관련부서 원인 파악 및 개선 방안 요청
  • 대책수립 - 매뉴얼기반 대책 수립
  • 피드백 - 처리결과고객 피드백
    - 클레임유형별 처리 프로세스에 따른 보상 진행
  • 결과 확인 - 처리내용 보고
    - 내부재발방지 교육 및 대책 수립

제품개선사례

  • 01 유기농 새싹보리분말 거친 식감 개선

    개선전
    개선후
  • 02 루테인지아잔틴164 케이스 접착 불량 개선(마감스티커 부착)

    개선전
    개선후
  • 03 글루타치온 화이트필름 케이스 접착 불량 개선(케이스 코팅방식 변경)

    개선전
    개선후
  • 04 루테인지아잔틴 16:4 브이프로 소비자 안내문구 추가(식물성 연질캡슐 특성상 외부충격에 취약하다는 문구 추가)

    개선전
    개선후
  • 05 이너뷰효소 스틱포 이지컷 기능 추가(제조사 및 포장재 납품업체 변경을 통해 이지컷 기능 추가)

    개선전
    개선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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