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21일 진행된 제10회 ‘2023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으로 건강기능식품 눈 건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와 열린 소통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지속적으로 고객 가치와 편리성을 제공한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브랜드의 품질, 서비스 기획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졌는지를 평가하여 선정한다.
이날 뉴트리원은 지난 2018년 선보인 ‘루테인 지아잔틴 164’를 대상으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4년 연속 '건강기능식품 눈 건강' 부문 대상 쾌거를 달성했다. 각자 다른 건강 고민을 갖고 눈 건강을 챙기기를 희망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세분화된 맞춤형 눈 건강 제품을 선보인 것이 수상 결과에 크게 작용했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체내 혈중 농도와 동일한 16:4 비율로 담아낸 눈 건강기능식품'이다. 출시 당시 루테인만 있던 눈 건강 시장에 복합 성분의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후 론칭 2년 만에 국내 눈 건강 판매 1등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했으며,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은 눈 건강 고민에 맞춰 각각 원료를 배합하여 라인업을 다각화했다.
먼저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배합한 기존 제품에 알티지형 오메가3를 더해 눈 건조까지 잡은 ‘루테인 지아잔틴 164 알티지오메가3’, 눈 피로 개선을 위해 아스잔틴을 더한 ‘루테인 지아잔틴 164 AX’, 은행잎추출물 배합으로 기억력 개선을 동시에 케어하는 ‘루테인 지아잔틴 164&메모리케어’ 등 제품을 선보였다. 여기에 지난해 눈 건강에 혈행개선 기능을 더한 ‘루테인 지아잔틴 164 오메가3’를 출시하며 총 7종의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루테인 지아잔틴 164가 눈 건강 브랜드 판매 1등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항상 소비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뉴트리원은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간다’는 기업 미션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건강에 대한 진심'이라는 기업 슬로건에 발맞춰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층 고도화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