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20일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3년 연속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소비자의 선택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긴밀한 소통을 통해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제공한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시상에 앞서 전문 평가 기관인 한국리서치가 각 부문별 브랜드 인지도 및 만족도를 조사하고 전문가와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를 하는 등 까다로운 단계를 거쳐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이에 뉴트리원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장려하며,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온 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뉴트리원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기업이다. ▲뉴트리원라이프 ▲ 비비랩 ▲르시크릿 ▲ 비투온 ▲ 비타슈넬 등 9가지 브랜드 전개를 통해 다양한 소재의 건강식품을 선보이며 대중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황반의 구성물질인 루테인과 중심물질인 지아잔틴을 체내 혈중 농도인 16:4 비율로 배합한 ‘루테인 지아잔틴 164’를 출시하며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 결과 제품 론칭 약 4년 만에 누적 매출액 2,000억원 돌파 기록을 세웠다. 2020년에는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을 통해 콜라겐 특유의 비릿 맛을 없앤 ‘더 콜라겐 파우더S’를 선보였다.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새콤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콜라겐 누적 판매량 1200만통을 달성했다.
올해 7월에는 '아쿠아셀 오메가3 6.1'을 론칭하며 흡수율이 중점인 오메가3 시장에 또 한번의 기준을 제시했다. 물에 잘 녹지 않는 지방산인 오메가3의 친수성을 높이는 '아쿠아셀 공법'을 적용해 기존보다 체내 흡수율을 6.1배 향상시켰다. 약 1mm 사이즈의 오메가3 입자를 최대 2000번까지 잘게 쪼개 미세분자로 만들어 소화 효소와 상호작용하는 면적을 넓혀 보다 체내흡수율을 높이는 원리이다. 또한 비타민 E와 D를 일일섭취량 100% 함유하고 있어 하루 1캡슐로 혈중 중성 지질, 혈행 개선, 눈 건강, 항산화, 뼈 건강 등 총 다섯가지 기능성을 챙길 수 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고객의 건강과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으며 달려온 시간이 벌써 10년이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뉴트리원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소비자분들이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항상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보답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