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홍콩 최대 H&B스토어인 샤샤(SASA)에 ‘루테인 지아잔틴 164’을 론칭하며 K-건기식 알리기에 나섰다.
뉴트리원은 지난해 샤샤에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을 성공적으로 입점시킨데 이어, 올해는 눈 건강 전문 브랜드 ‘루테인 지아잔틴 164’을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 입점을 바탕으로 뉴트리원은 이너뷰티는 물론 건강기능식품까지 제품군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2018년에 론칭한 눈 건강 전문 브랜드이다. 론칭 4년 만에 누적 매출액 약 2000억원을 달성하며 대한민국 1등 눈 건강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체내 혈중 농도와 동일한 16:4 비율로 담아 맞춤 배합한 점이 특징으로 눈 건강과 눈 건조 및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은 브랜드명과 동일한 ‘루테인 지아잔틴 164’이다. 100% 식물성 원료인 마리골드꽃에서 극소량 추출되는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식약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현재 샤샤 7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추후 홍콩 간호사 협회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뉴트리원은 샤샤 매장 내, 질 유래 특허 유산균인 ‘비비랩 프로바이오틱스 W’와 클렌즈 주스인 ‘비비랩 이너클렌즈 2Days 그린’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아시아 최대 헬스&뷰티 스토어 샤샤에서 비비랩이 뜨거운 반응을 얻음에 따라, 이번에는 대한민국 1등 눈 건강 브랜드인 ‘루테인 지아잔틴 164’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서 K-건기식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트리원은 홍콩 및 대만에서의 성공적인 진출을 기반으로 마카오 시장 공략에도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