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원,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기업
2022.08.10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은 고용 창출 기여 및 근로 환경 개선의 공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근로 환경 개선에 앞장선 우수 기업 100곳을 선정해 수여하는 시상 제도이다.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청년 및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능력 중심 채용 ▲안전한 근로 환경 구축 등을 지표로 산업별·기업 규모별 균형을 고려해 선정된다.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뉴트리원’은 신규 채용 확대 및 직원들의 워라밸 실현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먼저, 뉴트리원은 2021년에 전년 대비 약 72%의 고용 증가율을 달성했다. 채용 인원 모두 정규직으로, 이들 가운데 80%가 청년층이며 그중 여성 비율은 65%에 달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일자리 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육아나 학업을 병행하는 근로자를 배려하고자 시차출근제를 도입하였으며 직원 기숙사를 마련해 장거리 출퇴근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뿐만 아니라, 청년근로자들이 근무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의 내일채움공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직원들의 충분한 휴식 지원을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도 3년째 참여 중이다. 직원 역량개발을 위한 자기개발비 및 건강검진비용 지원, 리프레시 휴가 제도 도입 등 기업 근무 환경의 질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뉴트리원 권진혁 대표는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며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TOP

뉴트리원 모바일 웹은 세로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